티스토리 뷰

Index



    "대장금"은 2003년 MBC에서 방영된 대한민국의 역사 드라마로, 조선시대의 최초의 여성 궁중 의사인 장금의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이 드라마는 장금이라는 인물의 성장과정과 도전, 성공을 중심으로 펼쳐지며, 조선 왕조의 궁중 문화와 음식, 의료를 생생하게 재현했습니다.

     

    "대장금"은 이영애가 주연을 맡았으며, 그녀의 명연기와 드라마의 품격 있는 스토리라인 덕분에 국내외에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특히, 드라마에서 보여준 한국 전통 음식과의 접목은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을 전 세계적으로 확산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드라마 대장금 

    방영 기간 : 03.09.15 ~ 04.03.23

    방송 횟수 : 54 부작

    출연 : 이영애, 지진희, 홍리나, 임호

     

    줄거리

    조선시대 중종 때, 어린 소녀 장금이 궁궐에 들어가 수랏간 일을 하다가 궁중 최고의 요리사가 됩니다.

    그 후 한의학을 공부하여 조선 최초의 여의사인 어의녀가 되기까지의 과정을 그렸습니다.

     

     

     

    이슈

    중국 드라마 '진수기'의 표절 논란

    중국 드라마 '진수기'가 대장금의 줄거리를 거의 그대로 베꼈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주인공이 궁중에 들어가 요리사로 활동하다가 의녀가 되는 등 스토리 라인이 유사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중국 측은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의녀 대장금' 제작 관련 논란

    2022년 이영애가 주연으로 '의녀 대장금'이라는 드라마를 제작한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작사와 원작자 측은 이를 전면 부인하며 "대장금과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이영애 측은 "아직 기획 단계"라고 해명했지만, 논란이 일었습니다.

     

    아역 배우 출연료 문제

    대장금에 출연한 아역 배우들의 저작권료 지급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습니다.

    당시 아역 배우들에게 적절한 출연료가 지급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제작진 측은 "당시 기준에 맞췄다"고 해명했지만, 아역 배우 인권 문제가 대두되었습니다.

     

    또다른 드라마

     

    24년 새로운 수사반장 1958 재방송 다시보기 출연진

    24년 새로운 수사반장 1958이 시작합니다. 과거 최불암 선생님이 출연하셨던 수사반장의 정신을 계승하며 새로운 장르물로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특히 요즘 핫한 이제훈이 등장하는 드라마

    b.onestep06.com

     

     

     

    전원일기 다시보기 출연진 몇부작

    전원일기는 1980년 10월 21일부터 02년 12월까지 총 1163회를 방영한 초장기 한국 드라마 입니다. 아직까지 그 어떤 그라마도 깨지 못한 역대 최장수 드라마입니다. 특히나 친숙한 소재를 기반으로한

    b.onestep06.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