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dex



    비트코인 1억간다 10억 간다 하는 말이 있는데 지금 그말이 현실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만 더있으면 1억을 돌파 할지모 모르는 비트코인이지만 아직도 비트코인이 뭐야? 뭐야? 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분들을 위하여 비트코인이 먼지 살지 말지 전망은 어떤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비트코인이란?

    비트코인은 가상화폐 중에서 가장 유명하고 가치 있는 암호화폐입니다. 이것이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하며, 중앙 은행이나 정부와는 독립적으로 운영됩니다. 비트코인은 분산된 거래장부를 통해 거래되며, 이를 통해 보안과 투명성을 제공합니다.

    유한한 공급량

    비트코인은 총 2100만 개로 제한된 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플레이션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가치 저장 수단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금과 같은 가치 저장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거래 가능성

    전 세계 어디에서나 비트코인을 송금하거나 거래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가격 추이

     

    • 비트코인은 가격 변동성이 큰 자산입니다. 2021년에는 역대 최고가를 기록했으며, 현재도 역대 최고가를 돌파하며 높은 가격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 가격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습니다. 이 중 일부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반감기 - 비트코인 채굴 보상이 감소하는 시기에는 가격이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금융 불안 -  금융 시장 불안이 높아지면 안전 자산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 상승 이유

     

     

    ▶ 비트코인 반감기 (Halving)

    비트코인은 채굴 과정에서 새로운 비트코인을 발행하는 보상을 주는데, 이 보상은 일정한 주기로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이를 반감기라고 합니다.

    2024년 초에 비트코인 반감기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채굴자들이 더 적은 비트코인을 얻게 되며, 이는 공급량 감소로 이어집니다.

    공급량이 제한되는 특성 때문에 반감기가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 (Exchange-Traded Fund)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허가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TF는 기관투자자들이 쉽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수단입니다. 이로 인해 대규모 자금 유입이 예상됩니다.

    신규 자금 유입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통해 기관투자자들이 비트코인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시장에 유입된 자금이 가격 상승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금융 불안

    금융 시장 불안이 높아지면 안전 자산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투자자들이 경제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전망 예측

     

     

    ▶ 반감기 효과

    비트코인은 4년마다 블록 채굴 보상이 절반으로 줄어드는 반감기를 거치게 됩니다.

    이 반감기 효과는 비트코인 가격 상승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전 반감기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은 계단식으로 상승했습니다.

    현재 하루 900여 개인 비트코인 발행량은 2024년 반감기를 맞아 450여 개로 줄어들 예정입니다.

      미국 금리인상 기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상장을 허가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ETF 상장으로 기관투자자들이 쉽게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게 되며, 이는 대규모 자금 유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금융 시장 불안

    금융 시장 불안이 높아지면 안전 자산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경제적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비트코인을 찾는 투자자들이 늘어날 수 있습니다.

      기타 요인

    현재 가상자산 시장은 테라-루나 사태 이후 '크립토 윈터’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작년 11월 대비 50% 이상 급락했으며, 규제 강화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떡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