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ndex



    좀더 알뜰하게 생필품을 구매하기 위해 많은 국민들이 알리, 테무들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해외 직구를 많이 하고 있는데 아주 간편하고 쉽게 해외직구 배송조회를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언제 올지 모르는 해외직구 템의 위치를 하나하나 파악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유니패스를 통하면 1분이면 바로 통관진행정보 조회가 가능 하니 빠르게 조회 해보세요.

     

     

     

    유니패스 통관진행정보

    유니패스 통관진행전보 조회

    유니패스 사이트에 접속을 하면 아주 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운송장 번호 하나만 챙겨 주세요.

     

    첫화면에서 우측의 [M B/L - H B/L]에 운송장 번호를 입력하고 [조회]를 해줍니다.

     

    M B/L (Master Bill of Lading)

    M B/L은 Master Bill of Lading의 약자로, 주 운송서류를 의미합니다.

    이는 주로 선사(Shipping Line)나 항공사(Airline)와 같은 주 운송인이 발행하는 서류입니다.

    주로 포워더(화물 운송 주선업자)와 같은 주 운송인과 화주(수출입자) 간에 주고받는 서류입니다.

    M B/L에는 선박 또는 항공편의 정보, 화물의 출발지와 도착지, 화물의 양과 종류 등이 포함됩니다.

     

    H B/L (House Bill of Lading)

    H B/L은 House Bill of Lading의 약자로, 하우스 운송서류를 의미합니다.

    이는 포워더가 발행하는 서류로, M B/L과는 달리 각 개별 화물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기록합니다.

    H B/L은 포워더와 실제 화주 간에 사용되며, 여러 화주가 하나의 M B/L 아래에서 개별 화물로 나뉘어 운송될 때 사용됩니다.

    이 서류에는 각 화물의 세부 정보와 화주, 수취인의 정보가 포함됩니다.

     

    요약

    M B/L (Master Bill of Lading): 선사나 항공사 같은 주 운송인이 발행하는 주 운송서류.

    H B/L (House Bill of Lading): 포워더가 발행하는 개별 화물에 대한 세부 운송서류.

     

     

     

    물품통관 대상물품

    만약 물품 가격이 150$ 이하라면 (미국 발송시 200$ 이하)

     

     

    개인통관번호 조회 및 재발급하기

     

    24년도 최신 개인통관번호 조회 발급 방법 총정리

    최근 국내의 쿠팡뿐아니라 테무, 알리 등을 통한 해외 직구가 활발해지면서 개인통관번호를 발급받고 조회를 하시는 분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통관번호를 제대로 작성하지 않으면

    b.onestep06.com